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결핵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결핵협회, 업무협약 체결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1.12.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오양섭 대한결핵협회 사무총장과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대한결핵협회(회장 경만호, 이하 협회)와 12월 9일(목) 인재 양성 교육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기술 지원 △보건복지 분야 인적 및 물적 자원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지방자치단체 소속 결핵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결핵 관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보건복지배움인에서는 결핵 관련 사이버 과정을 맡고 있다. 사이버 과정은 결핵 완전 정복하기(관리자 편), 결핵 한 번에 알아가기(환자 편, 대국민 편)로 구성됐다.

또한 협회 직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시 인력개발원이 전문 강사 지원을 협력하고 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전문 성과 자원 공유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해 개설된 ‘보건복지 콘텐츠 공유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보급해 보건복지 인재 양성 플랫폼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