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기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 위해 200만원 기부
김희재 기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 위해 200만원 기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2.03.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가수 김희재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을 위해 200만 원을 기부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일 김희재가 선한스타 2월 가왕전에서 처음 가왕의 자리를 차지하며,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을 위해 획득한 상금 200만 원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평소에도 선행의 아이콘으로서 꾸준한 기부를 이어온 가수 김희재는 선한스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치료비가 간절한 환아들을 위해 기부한 누적 상금이 총 1,653만 원에 도달하며 선한 마음을 가진 스타로서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김희재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우들의 이식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식비지원사업은 만 18세 미만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의 환아를 대상으로 수술비 및 이식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가정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이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가수 김희재는 3월 11일~13일 ‘그리고 별, 그대’ 앙코르 콘서트를 앞두고 있으며, 4월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 메인 OST와 막내 순경 이용렬 역을 맡게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