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워너비 그룹 '위클리', 첫 번째 싱글 앨범 발매
MZ 워너비 그룹 '위클리', 첫 번째 싱글 앨범 발매
  • 정희림 인턴기자
  • 승인 2022.03.0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7일) 그룹 위클리의 첫 번째 싱글 앨범이 발매됐다. 

‘K-하이틴’ 매력을 알린 걸그룹 위클리가 솔직 당당 메시지를 담은 첫 싱글 'Play Game : AWAKE'로 M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한다.

2022년,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위클리는 첫 번째 싱글 'Play Game : AWAKE'를 통해 ‘K-하이틴’ 대표를 넘어 MZ세대의 워너비로 도약한다. 위클리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그대로 유지하고,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MZ세대 특유의 솔직 당당한 메시지를 담아 위클리만의 세계관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타이틀곡 ‘Ven para’는 ‘와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그동안 위클리가 10대의 일상을 담은 가사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면, 이번 싱글은 “불타라 불타라”, “점령해 네 모든 밤” 등 태양을 표현한 과감한 표현들로 새로운 매력을 담았다. 또한 빈티지 힙합 기반에 808 베이스를 믹스한 사운드로 강렬함을 더한 것과 더불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파워풀한 군무까지 더해져 눈과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위클리 특유의 세계관도 확장됐다. 데뷔 때부터 멤버별 요일과 행성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세계관을 형성했던 위클리는 이번 싱글에서 공개한 세계관 트레일러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본격적인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들려준다. 위클리는 지구에서 일상을 살아가던 중 태양계의 위기를 감지해 담당 행성의 성주로 각성하고, 어둠으로부터 태양계를 지켜낸다. 이러한 세계관은 타이틀곡 ‘Ven Para’의 태양을 표현한 메시지와 어우러지며 위클리만의 세계관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Play Game : AWAKE'에는 타이틀곡 ‘Ven para’ 외에도 두 곡의 신곡이 담겼다. 강한 힙합 리듬 위에 신스 사운드와 브라스를 더하고 고음역대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강렬한 매력을 드러낸 ‘Solar’, 미디엄 템포 R&B곡이자 멤버들의 음색과 팬들을 향한 따뜻한 가사가 돋보이는 'Where Is My Love?'까지, 강렬하고 부드러운 색깔의 두 수록곡으로 위클리의 상반된 매력을 표현해 듣는 설렘을 더한다.

한편 공개된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