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2년 만에 서비스 재개...'사진첩 복원 중' 이용 불가
싸이월드, 2년 만에 서비스 재개...'사진첩 복원 중' 이용 불가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2.04.0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기다리던 싸이월드가 2년 반만에 서비스를 재개했다.

2일 싸이월드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에 따르면 이날 정오께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외 앱마켓에서 동시에 선보였다.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공동대표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초 공지했던 오후 4시 42분보다 이른 오후 12시 30분부터 앱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가 서비스를 재개한 것은 2019년 10월 웹 서비스를 중단한 지 2년 6개월 만이다. 앞서 싸이월드제트 측은 싸이월드 사진 170억장, 동영상 1억5000개, 다이어리 11억개, 포스팅 68억개를 복원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로그인 및 비밀번호 변경 등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그러나 사진첩의 경우 '사진첩 복원 중'이라는 알림메시지와 함께 이용이 불가한 상태다.

2015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회원 1800만 명은 정상적으로 사진첩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이전 회원의 데이터베이스(DB)와 사진, 동영상 등은 현재 복원 후 이전중이어서 정상화되는 데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사진첩은 모두 복구가 완료됐으나 서비스 내에서 업로드되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공식 가상화폐 도토리(DTR)를 발행하며 '돈버는 싸이월드'(C2E·Cyworld to Earn)'를 예고했다. 또 블록체인 개발업체 코넌코리아와 패밀리 코인으로 '싸이콘'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기존 코넌 코인을 리브랜딩할 예정이다.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 '코넌드라이브'도 구축해 PC·휴대폰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이용자에게 싸이콘으로 보상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