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I(나)와 YOU(너)=‘우리’...MZ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아이유'
아이유, I(나)와 YOU(너)=‘우리’...MZ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아이유'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2.04.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우리금융그룹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MZ(밀레니얼+Z세대)부터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그룹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아이유를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우리금융은 아이유(IU)를 한글로 해석하면, I(나)와 YOU(너)를 합한 ‘우리’라는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는 점에 착안,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또, 아이유는 음악·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탄탄한 커리어로 쌓은 전문성과 신뢰성은 물론, 장기간 선행으로 쌓은 선한 이미지가 우리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과도 부합한다.

특히 아이유는 다양한 세대를 아울러 인지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다는 판단이다. 그룹 광고모델 추천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20대부터 50대까지 전세대에 걸쳐 아이유가 가장 높은 추천을 받았으며, 광고업계 전문가들도 아이유를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첫번째 그룹PR 캠페인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에 이어, 올해는 ‘우리’라는 단어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의 가치를 전 연령층의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목표로 하는 우리금융그룹은 MZ세대부터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라는 브랜드의 특별한 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TV와 라디오는 물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다채로운 그룹 홍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