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 공개
KMI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 공개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2.04.29 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가 공개한 ‘건강기상청 시즌4-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 갈무리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 이하 KMI)는 건강검진 수검자가 건강검진 결과 자료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밀 검사가 필요한 위험 수치와 관련된 건강 정보를 담은 유튜브 영상 ‘건강기상청 시즌4-건강검진 해설노트’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건강검진 후 궁금한 내용들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KMI 건강검진센터 소속 전문의가 건강검진 결과 자료와 관련된 건강 정보를 설명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특히 건강검진 결과 자료의 각종 의학 용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밀 검사가 필요한 주요 위험 수치와 관련된 정보를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영상은 22일 공개된 ‘간 검사 편’을 시작으로 간염 표지자(간염 항체) 검사, 복부 초음파 검사, 위내시경 검사, 당뇨 검사, 갑상선 기능&초음파 검사, 대사증후군 검사, 지질대사 및 심혈관계 검사, 혈압&심전도 검사, 폐 기능&흉부X선 검사 등 10개 주제로 구성됐다.

‘건강기상청 시즌4-건강검진 해설노트’ 영상은 매주 금요일 KMI한국의학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Channel KMI)과 ‘건강기상청(BODYCAST)’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MI 대외협력실은 수검자가 건강검진 결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시의적절하고, 올바른 건강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KMI는 2019년부터 매년 주요 질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올바른 건강 상식 등을 담은 건강 정보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블로그, 카카오톡 등 SNS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