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부상 치료, 이근 측 "재활 위해 병가 내고 한국에서 추가 치료 받을 예정”
이근 부상 치료, 이근 측 "재활 위해 병가 내고 한국에서 추가 치료 받을 예정”
  • 김학철 기자
  • 승인 2022.05.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학철 기자] 러시아 침공에 맞서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한 해군특수전전단(UDT) 대위 출신 이근(38)이 부상을 입고 치료를 위해 귀국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이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ROKSEAL’에는 자기공명영상(MRI) 기계에 누워 검사를 받는 이 씨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됐다.

ROKSEAL 측은”이근 대위님의 주치의는 ‘부상이 심각하진 않지만 집중 치료와 몇 달 간의 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에 병가를 내고 한국에서 추가 치료를 받을 예정”이라며 “이근 대위님은 부상을 회복한 뒤 한국 정부의 허락 하에 우크라이나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3월 7일 우크라이나 의용군으로 참전하기 위해 출국했으며, 지난 15일 특수정찰 임무를 지휘하다가 부상을 당해 군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씨는 귀국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가능성이 있다. 지난 2월 중순부터 정부가 우크라이나 여행을 금지했으나, 이씨는 출국을 감행했고 현재 여권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상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