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정우성 설립 연예기획사, '1050억 없던 일로 하자' 컴투스 인수 결정 철회
이정재 정우성 설립 연예기획사, '1050억 없던 일로 하자' 컴투스 인수 결정 철회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2.05.3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컴투스가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 인수 결정을 철회했다.

30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컴투스와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는 아티스트스튜디오 및 아티스트컴퍼니 경영권을 인수하는 내용의 투자합의를 해제했다.

앞서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해 12월 아티스트스튜디오와 아티스트컴퍼니의 경영권을 인수하는 투자합의서를 체결했다. 당시 합의서 체결에 따라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는 아티스트스튜디오와 아티스트컴퍼니를 자회사로 두는 신생 법인 아티스트홀딩스(가칭)에 각각 250억원과 800억원 등 총 10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양사가 투자합의서를 체결한 지 약 5개월 만에 합의 해제를 발표한 것이다.

당초 컴투스는 배우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생태계 확대 등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표로 아티스트컴퍼니 인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사 시너지 효과 창출 논의 과정에서 협업 구조보다는 각 기업의 독자적인 역량을 키우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 판단된 점이 투자합의 해제로 귀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