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혜선, 수해 복구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 원 기부
배우 신혜선, 수해 복구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 원 기부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2.08.30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배우 신혜선이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 피해를 입은 국내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배우 신혜선의 기부금은 굿네이버스 국내 위기가정 긴급 지원비로 쓰이며, 수해 피해 가정의 주거 수리 및 임시거주비, 가전 지원비, 생계 지원 등 빠른 일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신혜선은 이번 기부에 앞서 2018년 아프리카 카메룬 봉사활동 이후 소외열대질환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러한 신혜선의 나눔 활동은 해외 팬클럽 회원들이 굿네이버스의 국내 코로나19  위기가정지원사업, 해외 보건의료지원사업 후원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신혜선 씨가 내밀어 주신 따뜻한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굿네이버스는 위기 상황에 놓인 가정을 발굴하여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진행하는 한편, 기부금이 투명하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혜선은 이번 기부를 통해 굿네이버스에 누적 1억 원 이상 기부한 고액 기부자 모임인 '더네이버스아너스클럽'에 7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더네이버스아너스클럽'은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위해 1억 원 이상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돕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나눔 리더들의 모임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