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애도기간 오늘(5일)까지..다시 시작하는 연예계
국가애도기간 오늘(5일)까지..다시 시작하는 연예계
  • 김민지 인턴기자
  • 승인 2022.11.06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가 일어난 지 일주일이 지났다. 국가적 추모 분위기에 따라 대다수 가수들이 잠시 활동을 접고 미루며 애도에 동참했다.

정부가 지정한 국가 애도 기간은 5일까지다. 멈춰있던 가요계도 다시 조심스럽게 한걸음 한걸음 움직일 채비를 하고 있다. 지난주 컴백 일정을 미뤘던 가수들은 하나둘 신곡 발매 일정을 다시 확정 짓고 있다.

나비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봄별꽃'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당초 그는 지난 3일 '봄별꽃'을 발매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로 인한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며 컴백을 잠정 연기한 바 있다. '봄별꽃'은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장르 곡이다. 나비는 멜로망스 정동환과 공동 작곡했으며, 작사에도 참여했다.

나비는 국가 애도 기간이 끝난 이후 중단했던 '봄별꽃' 티징 일정을 이어가며 컴백 일정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최근까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프로젝트 걸그룹 WSG워너비 멤버로 활악 후의 컴백이라 어느 때보다 기대가 높다.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우승에 빛나는 알렉사도 이태원 참사 이후 중단했던 컴백 프로모션을 재개한다.

소속사 지비레이블에 따르면 오는 11일 발매되는 알렉사의 새 미니 앨범 'GIRLS GONE VOGUE'(걸스 곤 보그) 예약 판매가 지난 4일 오전 11시부터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시작됐다. 알렉사는 지난달 31일 앨범 예약 판매를 비롯해 각종 콘텐츠를 공개하며 컴백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로 관련 일정을 잠정 중단했다.

보이 그룹 트렌드지(TRENDZ)도 지난 3월 발매할 예정이었던 새 싱글 '블루 셋 챕터. 언노운 코드'(BLUE SET Chapter. UNKNOWN CODE)를 오는 12일 오후 6시 공개할 계획이다. 중단했던 컴백 프로모션 또한 오는 7일부터 재개할 예정이다. 지난 1일 취소됐던 신곡 발매 미디어 인터뷰도 오는 10일 진행한다.

가요계 컴백 뿐만 아니라 예능·드라마 등 여러 부문에서도 애도에 동참했다.

휴식기 후 두 달 만에 컴백한 '문명특급'이 이번 주 방송을 결방한다.

엄청난 흥행으로 화제성을 독차지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는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사랑을 찾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했다. 이에 '문명특급'은 '환승연애2' 마지막회를 단체로 관람하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2일 '문명특급'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3일 방송 예정이었던 '환승연애 단관 편'은 결방된다"고 밝혔다.

이어 "'환승연애 단관 1편'은 7일, '환승연애 단관 2편'은 19일 오후 5시에 업로드될 예정"이라며 "구독자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