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혁명 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젠 안녕 발매
연애혁명 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젠 안녕 발매
  • 오시은 인턴기자
  • 승인 2023.02.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과의 콜라보를 통한 리메이크 곡 '이젠 안녕'이 오늘(22일) 발매된다.

'이젠 안녕'은 한국 대중가요 역사상 최초의 프로듀서 그룹 015B가 1991년 발표한 곡으로 함께 했던 순간들을 추억으로 남겨야 하는 아쉬움과 훗날 재회에 대한 기다림, 약속, 다짐을 서정적인 음악으로 표현해 현재까지도 졸업식 대표곡으로 대중에게 익히 알려진 곡이다.

이번 곡의 편곡은 태연, 트와이스, 오마이걸, 적재, 존박 등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한 바 있는 모노트리의 이주형 작곡가가 맡아 레트로한 사운드와 함께 원곡의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 이야기의 주인공 공주영, 왕자림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학업, 꿈 등 학생들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첫 연재 후 완결을 앞둔 현재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 4월 등장 인물들의 졸업을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가창자로 참여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월 미니 5집 '이름의 장 : TEMPTATION' 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 'Sugar Rush Ride'는 멜롭 톱 100 차트 2위에 안착했으며 모든 수록곡이 최신 주간 차트에 선권했다. 또 앨범은 초동 판매량 218만 장을 기록하며 케이팝 아티스트 초동 '더블 밀리언 셀러' 최소연차 달성 신기록을 세웠다.

연애혁명 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콜라보 리메이크 곡 '이젠 안녕'은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