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두시랩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 우수상 수상
오후두시랩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 우수상 수상
  • 조원주 기자
  • 승인 2023.11.29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조원주 기자]

오후두시랩 2023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 우수상 수상
오후두시랩 2023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 우수상 수상

기업 탄소회계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후테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각자대표 설수경, 오광명)이 11월 24일 KAIST 서울캠퍼스 창업 및 인큐베이터센터에서 열린 ‘2023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3 KAIST 임팩트 스타트업 IR 데이는 KAIST 내 창업 기업 및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사업의 스케일업, 자금 조달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임팩트 분야 총 10개 기업이 IR 피칭(투자 유치 설명회)을 진행, 상위 3개 팀이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IR 피칭 심사에는 국내 주요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롯데벤처스, 소풍,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카카오벤처스,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참여했으며 피칭 기업들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투자 검토와 현장 자문을 진행했다.

이번 IR 피칭에서 우수상을 받은 오후두시랩의 인공지능(AI) 기반 탄소 관리 SaaS 플랫폼 ‘그린플로’는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별도의 전담 인력이나 사전 준비 없이 체계적으로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 탄소회계 솔루션이다. 국내 최초로 EEIO 방식을 활용해 기업의 전체적인 탄소 배출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성,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오후두시랩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공인전자문서제도 탄소저감 효과 분석 사업에 선정되는 등 자사의 탄소 배출 측정 기술을 활용, 기업 및 제품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연구·측정하는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끌었다.

오광명 오후두시랩 각자대표는 “최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금융사,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고객사에서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솔루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기업의 탄소 중립 달성을 지원하는 대표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