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AI, 한국 최초로 GPT 스토어에서 10K 사용량 달성
로켓AI, 한국 최초로 GPT 스토어에서 10K 사용량 달성
  • 김가음 기자
  • 승인 2024.02.20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가음 기자]

Nnulu 한국 최저가 쇼핑 검색 GPT 에이전트
Nnulu 한국 최저가 쇼핑 검색 GPT 에이전트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개발 회사 로켓AI(대표 임재훈)는 GPT 스토어에서 당사의 GPTs 2개가 10K 사용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GPT 스토어는 지난 1월 11일 출시된 챗GPT의 인공지능 챗봇 마켓이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벡터 데이터베이스(DB)를 통해 개인화된 맞춤 챗봇을 제작할 수 있다.

로켓AI는 ‘송비서’, ‘AI 자청’, ‘AI 예수님’, ‘SEO 마법사 - 네이버 블로그’ 등 50여개의 GPTs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사주팔자와 운세를 생년월시 기반으로 명리학 기반으로 해석해주는 운세박사 GPT (https://chat.openai.com/g/g-mHCPUrEvZ-unsebagsa-saju-unse-hangug-sajupalja-asian-fortune-teller-dongyang-ceolhag)와 11번가, SSG닷컴, 네이버, 쿠팡 등에서 최저가를 찾아 검색해주는 한국 최저가 쇼핑 검색 (https://chat.openai.com/g/g-IBzIX0KyE-hangug-coejeoga-syoping-geomsaeg-neibeo-kupang-11beonga-jimakes-sinsegye-rosde-gagyeog-bigyo)은 한국 최초로 사용량을 10K를 돌파한 상황이다.

이번 개발을 주도한 로켓AI 염세환 개발 팀장은 “한국 최고의 GPTs 전문 개발사, 인공지능 에이전트 개발사로서 사용자에게 유용한 GPT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이 운영체제가 됐을 때에 전문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로서 선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로켓AI의 GPTs는 현직 마이크로소프트(MS) PM, 서강대학교 인공지능 박사, 삼성전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연구원, 챗GPT 강사 지피티맨 등이 참여해 공동 개발하고 있다. GPTs 개발 프로젝트에 조언을 제공해주고 있는 지피티맨 ChatGPT 강사는 현재 로켓AI 팀의 압도적인 GPTs 개발 노하우를 온라인 GPT 스토어 강의 및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탈잉, 유데미, 플랜씨, 인프런 등에 업로드해,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대중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켓AI 팀의 모든 GPTs는 Nnulu.com에서 사용할 수 있다. Nnulu.com은 로켓AI의 GPTs 및 AI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사용자들이 만들고 싶은 AI 프로그램, GPTs를 취합 받고 있다. Nnulu.com의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연락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GPTs를 개발해 GPT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