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의 활약 X 신인들의 구멍 없는 연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
김세정의 활약 X 신인들의 구멍 없는 연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7.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에 푹 빠진 김세정과 극과 극 매력 김정현-장동윤. 짧지만, 확실한 캐릭터를 선보인 2학년 1반 고딩즈
▲ KBS
[스타인뉴스] ‘학교 2017’이 첫 방송부터 김세정의 유쾌한 활약과 김정현, 장동윤 등 신인들의 구멍 없는 연기로 앞으로를 더 기대케 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 제작 학교2017 문화산업전문회사, 프로덕션에이치) 1회분에서는 성적 지상주의가 만연한 금도고에서 280등에 6등급이지만, 모든 게 신나는 라은호(김세정)가 빼앗긴 스케치 노트를 찾기 위해 교무실에 잠입, 검은 후드를 뒤집어쓴 의문의 인물과 맞닥뜨리며 강렬한 엔딩을 장식했다. 특히 보기만 해도 미소 지어지는 학생들의 청량한 케미는 미스터리와 대비되며 신선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이다.

먼저 대본마다 ‘나는 라은호다’, ‘나는 개명했다’는 글씨를 써놓으며 캐릭터 몰입에 강한 의지를 보였던 라은호 역의 김세정은 첫 연기라는 게 무색할 정도로, 60분 내내 상큼하고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종근(강민혁) 오빠 앞에선 한없이 수줍어하며 열여덟 소녀의 풋풋한 첫사랑 감성을 담아냈고, 시험 걱정 때문에 초조하고 불안해하며 보는 이들에게 학창시절의 추억과 고민을 떠올리게 했다.

김정현과 장동윤은 극과 극 매력으로 화면을 장악했다. 금도고 이사장의 아들 현태운 역의 김정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가운 분위기를 물씬 풍겼고, “공부 열심히 안 해도 된다구요. 제가 집에 돈 많거든요”라는 냉소적인 태도를 보였다. 반면 전교 회장 송대휘 역의 장동윤은 사람을 멍하게 만드는 치명적인 웃음으로 만인을 무장해제 시켰지만, 우연히 마주친 태운에게 “그따위로 사니까 좋냐?”며 싸늘하게 응수, 반전을 선사했다. 집안부터 성격까지 비슷한 것 하나 없는 두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써 내려갈지, 기대와 궁금증이 더해지는 첫 회였다.

뿐만 아니라, 대휘의 여자 친구 홍남주(설인아)부터 은호의 단짝 친구 오사랑(박세완), 자유로운 버스커 윤경우(서지훈) 등 2학년 1반 고딩즈는 짧은 순간에도 확실한 캐릭터를 보여주며 찰떡 케미를 예고했다. 여기에 담임 선생님 심강명(한주완)과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 등 금고도 선생님 군단은 학생들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며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기도 했다.

캐스팅 단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등 반짝이는 신예들이 모인 2학년 1반의 신선한 활약과 묵직한 무게감을 실어주는 선생님 군단의 시너지로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학교 2017’은 18일 밤 10시 KBS 2TV에서 제2회가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