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리뷰] 김청하, '월화수목금토일' 발매... '진심이 느껴져'
[음악리뷰] 김청하, '월화수목금토일' 발매... '진심이 느껴져'
  • 한재훈 기자
  • 승인 2017.04.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재훈 기자] 2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 아이오아이(i.o.i) 멤버인 '김청하'의 음원 '월화수목금토일'이 발매됐다.

 

정식 솔로 데뷔를 앞두고 '월화수목금토일' 음원과 뮤비를 공개한 것으로, 지난 7년간의 연습생 시절의 추억과 함께 이제는 어느덧 서로 의지하며 소중한 존재가 된 '아이오아이' 멤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김청하의 청아한 목소리와 서정적인 피아노 전율이 더해져 아련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프로듀스101'에서 춤으로 먼저 눈에 띈 '김청하'였지만, 노래도 잘 부르는 것은 정말 엄청난 선물이다.

 

노래가 '월화수목금토일 난 어디쯤에 있을까'라는 가사로 시작하는데, 아이오아이 활동을 끝내고 불안정한 마음을 표현한 것이 진심으로 느껴졌다. 목소리가 되게 청아하고 예쁜 것은 알고 있었고 발라드라 기대도 했었지만, 기대했던 것보다도 훨씬 좋았다. '수 많은 저 별 중에 하나만 품을 수 있다면 그것 또한 욕심인걸까' 등의 가사에서도 김청하의 진심 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한편, 김청하는 선공개곡 '월화수목금토일'에 이어 오는 5월 정식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앨범 활동에 나선다. '아이오아이' 멤버들과는 달리 솔로 가수로 나서길 택한 '김청하'가 과연 홀로 서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성공한다면 그 누구보다 멋진 가수가 되지 않을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