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조은빈 인턴기자]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의 첫번째 미니 앨범 ‘사이언(CYAN)’이 오늘(24일) 6시에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친 이에게 행복을 찾아 줄 타이틀곡 ‘2U’와 ‘Jealous’, ‘Interview’와 지난 11월 디지털 싱글에 발매한 ‘TOUCHIN’’, ‘Adulthood’로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2U는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쳤거나 조금 외로운 기분이 드는 사람에게 ‘너라는 이유만으로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라고 언급했다. 작곡가 챈슬러가 지난해 12월 초부터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강다니엘을 생각하며 만든 이 곡은 강다니엘 자신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강다니엘은 “음악과 무대를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 컴백이지만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기도 한다”라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 “현재 모든 상황이 컴백하기에 완벽히 좋은 타이밍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그래도 올 한해 제가 보여 드릴 것이 많을 것 같아서 일정대로 움직여 보려고 해요.”라며 이번 ‘CYAN’의 활동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오랫동안 그의 컴백을 기다려왔던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SBS FiL 여행 리얼리티 ‘안녕, 다니엘’을 통해 미국 포틀랜드로 여행을 떠나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는 강다니엘은 지난 23일 SBS ‘런닝맨’에서 오랜만에 예능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양한 활동에 이어질 그의 밝은 행보가 계속되길 바라는 바이다.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와 봄바람 같은 따스하고 부드러운 강다니엘의 보컬이 어우러지는 타이틀곡 ‘2U’와 컴백쇼만을 위한 특별한 버전의 신곡 ‘Jealous’의 무대는 오후 8시 엠넷에서 방송되는 ‘강다니엘 컴백쇼 사이언’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