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수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 평판 1위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수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 평판 1위
  • 임의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8.2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현
김수현

[스타인뉴스 임의정 인턴기자]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김수현이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측정해 조사한 결과 김수현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0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수현, 조승우, 이준기, 서예지, 문채원, 오정세, 이민정, 한다감, 배두나, 신소율, 임수향, 김유정, 오정세, 오윤아, 이상엽, 장승조, 송지효, 지창욱, 이준혁, 하석진, 박규영, 이정은, 김소은, 차화연, 이초희, 황정음, 지수, 최무성, 지현우, 송윤아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로 복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김수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며 "김수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변신하다, 고백하다, 복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문강태, 서예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6%로 나왔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