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학력논란,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 입학? 편입 의혹 나와
함소원 학력논란,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 입학? 편입 의혹 나와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4.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방송인 함소원이 이번엔 학력 논란에 휩싸였다.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 입학이 거짓말이라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숙명여대 측이 입장을 밝혔다.

숙명여자대학교(이하 숙대) 측은 22일 “(함소원의 편입 관련해) 학력 조회는 개인정보랑 관련이 된 부분이라 본인 동의 없이 답변을 해드리거나 확인해드릴 수 없다”라고 밝혔다.

앞서 유튜버 이진호는 21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을 통해 ‘함소원 녹취록 공개..기사 삭제 실체와 무용과 차석 의혹’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이진호는 함소원의 숙명여대 차석 입학이 거짓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함소원이 숙대 무용과에 입학한 건 사실이지만 95년도에 차석으로 입학을 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문제점으로 꼬집은 것.

그는 “함소원이 ‘택시’에 출연해서 ‘1997년도 미스 태평양으로 선발됐던 때 제가 숙대 무용과 1학년 재학 중이었다. 대학교에 들어가자마자 도전했다’고 말했다. 함소원은 95학번이기 때문에 1학년 때 미스코리아에 지원했다면 1995년 미스 태평양이 되어야 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함소원은 1997년도 1학년에 미스코리아에 지원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함소원 말이 사실이기 위해선 한 가지 가능성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함소원이 편입생인 경우”라며 “통상적으로 3학년 때 편입을 하기 때문에 97년도에 편입을 하더라도 입학 원년 학번을 받는다. 97학년도에 편입을 하면 95학번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숙대에 재학했다는 제보자에게 ‘함소원을 편입생으로 알고 있다’는 내용의 제보를 받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