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 신곡 'SPICY' 발매...아이튠즈 13개 지역 TOP10 진입
CL, 신곡 'SPICY' 발매...아이튠즈 13개 지역 TOP10 진입
  • 정예은 인턴기자
  • 승인 2021.08.2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CL 공식 SNS
출처: CL 공식 SNS

 

[스타인뉴스 정예은 인턴기자] 가수 CL이 24일 새 싱글 ‘SPICY’를 발매했다.

‘SPICY’는 필리핀, 태국,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베트남, 아르헨티나, 룩셈부르크 등 13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진입했으며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 2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CL의 첫 정규앨범 ‘ALPHA’의 첫 번째 싱글이며 오는 9월 두 번째 싱글이 발표될 예정이다. ‘SPICY’는 CL이 그룹 2NE1의 리더에서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하기까지 지난 13여 년동안 그녀가 보여준 태도와 가치관을 매운맛 소스에 빗대어 상징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곡의 도입부에는 배우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가 낮은 목소리로 'Do you have that sauce that is spicy? Made in Korea'라고 읊조리는 내레이션이 삽입됐는데 이는 한국인 아티스트로서 해외에서 활동하며 편견에 당당히 맞서 싸워 온 CL의 강인한 내면을 보여준다.

곡 작업에는 ‘고등래퍼3’를 통해 이름을 알린 래퍼 소코도모(sokodomo)와 ‘+POST UP+’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프로듀서 바우어(Baauer)가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공개된 지 하루만에 조회수 145만 회를 돌파했으며 래퍼 릴체리(Lil Cherry)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CL 측은 오는 10월 정규앨범 'ALPHA'가 완전히 베일을 벗게 될 것을 예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