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한 16kg 감량, SNS 통해 "현재 16kg 감량에 성공, 68kg” 소식 전해
김조한 16kg 감량, SNS 통해 "현재 16kg 감량에 성공, 68kg” 소식 전해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1.09.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가수 김조한이 16kg 감량 소식을 전했다.

김조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과 함께 ‘김조한 vs 김조한! 두 달 전 내가 정말 이랬다고? 내가 너무 했네 ㅋㅋ’라는 글을 올렸다.

김조한은 “현재 16kg 감량에 성공, 68kg”이라며 “데뷔 때보다 더 가볍다. 체중 감량을 하고 나니까 예전에 못 입었던 옷들도 다 입게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조한은 30년 가까이 음악 활동을 하며 불규칙한 생활을 오래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새벽 3시 전에는 잠을 자 본 적이 없었을 정도다.

김조한은 ‘마지막 다이어트’를 목표로 다이어트 전문기업과 체중 관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번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도 규칙적인 시간에 영양소 균형을 맞춰서 동일한 양을 먹고 수면시간도 규칙적으로 하는 등 생활 패턴을 모두 바꿨다.

김조한은 “특히 수면 습관을 바꾸는 게 가장 힘들었다”며 “음악을 하다 보면 항상 늦게 잠이 드는 일이 많았다. 이번 다이어트를 계기로 자는 시간이 다이어트에 중요하다는 걸 배웠고, 12시 전에는 자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들면서 자기 관리를 하지 않으면 건강에 당연히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며 “저와 같은 나이대에 계신 분들도 늦지 않았으니 꼭 건강을 위해 꼭 자기 관리를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