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 성규, 혜림 선한 영향력 펼친다...'취준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
최강창민, 성규, 혜림 선한 영향력 펼친다...'취준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
  • 정희림 인턴기자
  • 승인 2021.10.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와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공동으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무료강의 콘텐츠'는 20,30대 취업준비생들과 이직, 전직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콘텐츠로, 내년 초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역사·철학 등 인문소양 분야 34강, 경제경영·트렌드 분야 30강, 문화와 예술 분야 16강 등 총 80강으로 구성된다.

특히 동방신기 최강창민, 인피니트 성규, 원더걸스 혜림이 고정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경제경영과 문화예술 분야에서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패널로 참여하여 전문가들과 인문학의 향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콘텐츠는 올해 80강의 제작을 마친 후 내년 3월 한국기술교육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인 STEP에 탑재하여 모든 국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동시에 EBS 인터넷과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무료 서비스로 제공된다. 

EBS 김명중 사장은 "사교육비 부담으로 어깨가 무거운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필요한 인문학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창헌 온라인평생교육원장 역시 "힘든 시기를 지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