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7개월 연속 1위 독주... 뷔는 생일 득표 신기록 달성
BTS 지민, 아이돌 인기 차트 KDOL 17개월 연속 1위 독주... 뷔는 생일 득표 신기록 달성
  • 양경모 기자
  • 승인 2022.0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양경모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KDOL)’에서 12월 가장 많은 하트를 받으며 17개월 연속 월간 1위에 올랐다.

케이돌은 K팝 아이돌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투표를 집계, 매일 한국 시각 자정에 리셋하며 이 순위의 누적 투표로 일간·주간·월간 순위와 전체 득표를 합산해 명예의 전당에 올리고 있다.

12월 월간 랭킹에서 지민은 총 4억1326만4919하트를 받으며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2억5237만2159하트의 방탄소년단 진이 차지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ENHYPEN) 니키 △엔하이픈 희승 순으로 집계됐다.

지민은 2020년 8월 이후 단 한 번도 월간 1위를 놓치지 않고 17개월 연속 월간 랭킹 1위라는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으며, 이에 팬들은 해시태그 ‘#JiminKdolEmperor17Months’로 지민을 축하했다.

또 같은 방탄소년단 멤버 뷔는 그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생일 득표 신기록을 달성하며 지민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세계 각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글로벌 K팝 아이돌 인기 차트 서비스 앱 케이돌은 미국·일본·동남아·한국 등 국내외에서 참여하는 이용자 투표를 100% 순위에 반영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K팝 아이돌의 글로벌 인기를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케이돌 12월 월간 랭킹은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엔하이픈(ENHYPEN) 니키 △엔하이픈 희승 △엔하이픈 제이 △엔하이픈 성훈 △방탄소년단 정국 △엔하이픈 선우 △엔하이픈 제이크 △트와이스(TWICE) 쯔위 △엔하이픈 정원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스트레이키즈 한 △세븐틴 정한 △방탄소년단 RM △세븐틴 정한 △아스트로 진진 △스트레이키즈 리노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미나 △스트레이키즈 현진 △트와이스 미나 △NCT 해찬 순으로 집계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