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리 故구하라 언급, "故구하라 떠난 뒤 극단적 선택 시도" 고백
박규리 故구하라 언급, "故구하라 떠난 뒤 극단적 선택 시도" 고백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2.06.2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금쪽상담소' 박규리가 故구하라를 언급했다.

24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의 고민이 공개된다.

걸그룹 ‘카라(KARA)’의 리더이자 자칭타칭 ‘국민 여신’ 박규리가 상담소를 방문했다. 등장과 동시에 카라의 히트곡에 오랜만에 몸을 맡긴 박규리는 여전한 '만렙' 아이돌력을 뽐냈다는 후문. 그러나 이내 금쪽상담소를 찾아온 이유를 진지하게 밝힌다. 항상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만 보였기에 누구에게도 자신의 고통을 털어놓기 어려웠다며, “바닥을 보이면 사람들이 떠날까봐 두렵다”는 고민을 털어놓는다.

오은영 박사는 박규리가 속마음을 털어놓고 위로 받고 싶지만, 약점이 될까 말하길 주저해온 모습을 보고 ‘위로포비아’라 분석한다. 이어 진행된 ‘위로포비아 자가 진단 테스트’에서 모든 항목에 해당하는 만점자로 등극하는 웃픈 상황이 이어졌다. 더불어 오은영 박사는 가까운 사람과 마음속 아픔을 나누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며, 그렇지 못 할 경우 겪는 고립과 단절에 대해 우려한다.

조심스럽게 입을 뗀 박규리는 지난 2~3년간 여러 사건으로 인해 모든 연락을 끊고 자발적 고립을 선택했다 밝혔다. 원치 않았던 열애 사실 공개 보도와 소속사의 파산 등 모든 걸 자신의 선택 탓이라 여기며 지내왔다는 박규리. 이에 오은영 박사는 “책임져야 할 영역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고 '팩폭'하며, 대체 왜 그렇게 자신의 탓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한다.

한편, 이날 상담에서 오은영 박사는 깊은 우울감에 시달려 고통받던 박규리에게 숨막힐 듯 날카로운 질문을 던진다. 직접적인 오은영 박사의 질문 공세에 박규리는 카라 멤버 故구하라의 죽음에 대해 언급한다. 박규리는 그의 죽음 이후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을 깨닫고, 극단적인 시도까지 했음을 밝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동안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했던 박규리의 고민은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6월 24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