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예능 '알쓸인잡' 1차 티저 공개..."인간적인 지적 수다의 장 될 것"
신규 예능 '알쓸인잡' 1차 티저 공개..."인간적인 지적 수다의 장 될 것"
  • 심승민 인턴기자
  • 승인 2022.11.10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tvN
출처 = tvN

tvN의 '알아두면 쓸데없는' 시리즈가 새로운 분야의 잡학사전으로 돌아온다. tvN 측은 7일, 신규 예능 프로그램 '알쓸인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 잡학사전)'의 1차 티저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티저 공개 전부터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의 합류 소식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취지를 가진 '알쓸인잡'은 소설가, 물리학자, 법의학자, 천문학자 등의 직업을 가진 이들이 모여 같은 주제로 대화하는 '지적 수다'의 장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소설가 김영하, 물리학자 김상욱, 법의학자 이호, 천문학자 심채경 등이 출연하며, 장항준 감독과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본명 김남준)'이 MC를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명의 엠씨 콤비 '항주니와 남주니'의 케미도 프로그램의 기대 요소 중 하나이다. '알쓸신잡' 시즌 1부터 제작에 참여해 온 양정우 PD가 연출을 맡는다. 

세상을 바꾼 위인부터 악명 높은 범죄자, 소설 속 가상 인물과 현실 셀럽은 물론 갓생과 혐생사이 방황하는 우리들의 이야기까지, 서로 다른 시각으로 세상의 모든 인간을 탐구하며 나조차 알지 못했던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인도할 tvN 신규 예능 '알쓸인잡'은 12월 2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될 예정이며,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시청자들에게 찾아갈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