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 공개 손흥민, 이강인 최종 합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 공개 손흥민, 이강인 최종 합류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11.1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KFA
출처 - KFA

 12일 오후 1시 종로구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에 안와골절로 부상 중인 손흥민과 소속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으나 대표팀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한 이강인이 발탁되며 많은 팬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13일 기준 월드컵이 7일 남은 시점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은 12일 월드컵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최종명단에는 황인범, 황희찬, 김민재 등 해외파 선수들과 송민규, 조규성 등 K리그 선수들이 다수 포함되며 예상과 크게 다르지 않은 최종명단이 나타났다. 이후 최근 경기에서 안와골절로 수술대에 오른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인 손흥민까지 포함되어 많은 팬을 안도하게 했다. 최근 손흥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함과 월드컵 출전의 의지를 불태웠다. 손흥민은 자신의 부상 이후 팬들의 응원에 힘을 얻었으며 단 1%의 가능성만 있다고 한다면 자신은 월드컵 경기에 출전할 것임을 분명히 하여 많은 팬을 감동하게 했다.

 또한 이번 월드컵 최종명단의 최대 관심사였던 이강인은 결과적으로 최종명단에 발탁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동안 이강인은 소속팀 마요르카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으나 대표팀과는 인연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난 9월 국가대표팀 평가전에 와서야 대표팀에 합류한 이강인은 많은 축구 전문가들과 팬들의 기대를 받았지만 결국 단 1분도 출전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는데 이번 최종명단에 포함되며 다시 한번 주목받게 되었다.

 한편 손흥민은 13일 열린 소속팀 토트넘과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를 관중석에서 관람하며 부상 이후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화면을 통해 확인된 손흥민의 얼굴은 아직 왼쪽 눈 주위가 부어있는 것으로 보여 완전한 몸 상태는 아니라고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