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사과, 뒷광고 논란에 대해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
이상민 사과, 뒷광고 논란에 대해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11.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방송인 이상민이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와 함께 해명했다.

이상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상민의 살까말까’를 통해 '샴푸 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이상민은 “지금까지 진행됐던 것들과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 필요해 제 입장이 늦어졌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소속사 및 샴푸회사 측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했다. 자세하게 알고 여러분들께 사과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샴푸회사 사과문대로 저를 광고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 편집으로 과장 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샴푸회사의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며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튜버 사망여우는 과거 이상민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사용하는 샴푸가 엄청 좋다”라고 언급한 것을 뒷광고라고 주장했다.

이에 해당 샴푸 회사는 “‘라디오스타’영상 일부를 발췌하며 콘텐츠를 만들어 오인하도록 광고한 점 사죄드린다”며 “당사의 과장 광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소비자분들과 이상민 씨에게 사죄의 말씀드린다. 어떠한 변명의 여지없이 당사의 과장 광고를 인정하며 반성하겠다”라고 사과문을 올린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